공지사항

브랜드 & 포트폴리오

브랜드 대장장이 2020. 7. 10. 14:00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왔습니다. 애플은 개인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대를 열었고, 구글은 세상의 모든 정보를 연결시키고 있으며 아마존은 쇼핑을 온라인으로 옮겼습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는 개인 미디어 시대를 열었고, 카카오와 쿠팡은 편리한 일상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스타트업은 자신들만의 도전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개선시키고 진보시켜 왔습니다.

 

 

 

뮤즈

그래서 제 뮤즈는 스타트업입니다. 지쳐서 번아웃이 올 땐 Y Combinator의 영상을 통해 동기부여를 얻고, 가끔 길을 잃고 헤맬 땐 엘론 머스크와 스티브 잡스의 영상을 봅니다.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의 확신에 찬 목소리는 저를 앞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그렇게 제 꿈의 중심에도 자연스럽게 스타트업이 놓이게 되었습니다. 

 

 

 

다섯 개의 유니콘

제 꿈은 다섯 곳의 유니콘 브랜드를 제 손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제가 브랜딩 한 스타트업이 앞서 언급한 애플, 구글처럼 누군가의 삶을 더 나은 것으로 만들어 사랑받는 모습을 지켜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어딘가 저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주고 영감을 주는 존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브랜드 대장장이 / 포트폴리오

그래서 저는 유니콘을 만들기 위한 스타트업 브랜딩을 연구하고 브랜딩 합니다. 그동안 총 세 곳의 스타트업에서 근무했고, 그중 두 개의 스타트업에서 브랜딩을 총괄하며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을 연구하고 실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1. 이에이트: 사원, 국내/해외 마케팅
  2. 이노온: 브랜드 매니저, 브랜딩 및 서비스 기획 총괄
  3. 인사이터: CBO(Chief Branding Officer), 브랜딩 및 마케팅 총괄

특히 두 번째 이노온에서는 감사하게도 저를 온전히 믿어주시는 대표님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서비스 기획과 브랜딩을 모두 총괄하면서 비즈니스로서의 브랜딩을 연구하고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덕업 일치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던 인사이터를 지나 지금은 제 꿈을 위해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제가 차곡차곡 쌓아온 스타트업 브랜딩에 대한 고민의 흔적과 결과물은 아래 포트폴리오(PDF)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PDF) → 업데이트 준비중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계시다면

 

저는 대장장이처럼 좋은 원석을 찾아 누군가에게 의미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넓고 제가 모르는 부분도 많기에 놓치는 원석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혹시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계시다면 '브랜딩 무료 진단' 이벤트를 통해 편히 말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브랜딩 무료 진단'은 언제 브랜딩을 해야 하는지, 우리는 브랜딩을 괜찮게 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브랜딩을 해야 할 지에 대한 분석과 조언을 받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진단 후에 꼭 함께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조그마한 도움이 되는 것도, 좋은 인연을 얻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러니 부담 없이 살펴보고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브랜딩 무료진단 살펴보기

 

 

 

함께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파트너십 / 비즈니스 제휴 문의


서로가 가진 다양성이 만들어 낼 잠재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파트너십 또는 제휴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아래 양식을 통해 보내주세요. 소중한 제안을 상세히 검토 후 오래 기다리시지 않도록 7일 이내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제휴 관련 문의 내용 작성하기

 

 

 

ONWARD

스타벅스를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든 하워드 슐츠가 가장 좋아했던 단어입니다.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정신을 잘 나타내 준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고 계신 분들도 단어의 뜻처럼 원하는 곳에 도달하기 위해 힘차게 전진하는 하루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브랜드 대장장이, 김주혁 드림